메탈슬러그2

슈팅|2017. 9. 22. 18:44
반응형

 코인넣기 : 스페이스바게임시작 : 엔터이동 : 방향키점프 : A공격 : S폭탄 : W 

 
메탈슬러그2 고전 오락실 명작게임 같이 게임해보아요!
그유명한 오락실 아케이드게임중 하나인 메탈슬러그2입니다
개인적으로 메탈슬러그 시리즈가 굉장히 많은데, 그중에서도 단연
가장 명작중 명작은 2버전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메탈슬러그2 시작화면입니다.

30초시간이 주어지네요 크게 신경안쓰셔도됩니다.

우선 게임이 오락실 게임이다보니까,

동전을 넣기 위해서 코인을 넣어줍니다.

스페이스바를 이용해서 코인을 넣으실수 있으세요!

 

 

 

 

아주 익숙한 화면이 나타났죠. 저는 개인적으로 모든 캐릭터가 좋지만

첫번째 캐릭터가 제일 마음에 들더라구요. 저 툭 튀어나온

턱 이 제가 어릴적 좋아하던 가제트 느낌이나서

굉장히 좋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캐릭터는 별로구요.

캐릭별로 크게 다른점은 없습니다 외관상 모양만 다를뿐이에요~

 

 

 

미션 스타트! 메탈슬러그2는 항상 시작할때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죠.

굳이 걸어와도 되는데 말이죠. ㅋㅋ

뭔가 그래도 처음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니 미션임파서블처럼

뭔가 멋있어 보이고 긴박해보이긴하네요.

하지만 캐릭터들 자체가 워낙에 귀엽고 만화스러운 느낌이 있어서

그다지 긴박해보이거나 그런 부분은 전혀 못느끼겠네요.

 

 

 

처음에 주어지는 총알은 정말 쓰레기 수준입니다.

물론 길가는 병사들은 한두방 맞으면 쓰러지지만 탱크나 비행기같은

탈것들이 나타나면 기본 총알로는 정말 처치하기 위해서

시간이 배로 걸립니다. 그래서 저위에 올라가있는 할아버지 같은

노예? 같은데 노예를 구해주면 감사의표시로 H 라고 쓰여진

아이템을 주는데요. 보통 H 라고 쓰여진 아이템을 가장 많이

주는것 같더라구요.

 

 

 

이것을 먹게되면 위에 처럼 총알의 두께가 핫바 처럼 굉장히

두껍게 변합니다. 파워또한 아주 강력해지구요. 지금은

보스는아니고 중간 보스를 만났는데요. 왕은 아니에요~

그리고 깨는게 그렇게 어렵진 않구요~

메탈슬러그2는 초기작이기 때문에 다른 버전에 비해서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거나 하는 부분은 없는것 같습니다.

 

 

 

 

운좋게 길가다가 낙타한마리를 만났네요. 낙타에 적군이 심어놓은

미사일이 붙어 있습니다. 낙타를 타는 방법은 점프를 통해서

낙타에 오르시면 되는데요. 점프를 해서 낙타 위에 착지를 잘하시면

자동으로 낙타을 자기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미사일 공격 또한 S 를 이용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되도록 이낙타를 도망가게 하지마세요. 즉 죽지말라는 말입니다.

메탈슬러그2에서는 낙타에서 미사일을 쏘게 되면 파워도 많이 강해질뿐더러

미사일이 무제한입니다. 그만큼 중요하게 됩니다

지금처럼 보스를 만나게 되면 미사일 아이템을 주는

노예도 보이지 않고, 한번 죽으면 미사일 또한 기본 총으로

바뀌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낙타를 지키셔야 빠르게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 보스를 빠르게 깨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비행기의

양쪽 날개를 공략 하시는것입니다. 초반에는 파랑색 화염이 나오는부분이

밑으로 불을 내뿜진 않으므로 그쪽 밑으로 가셔서 열라게 

양쪽 날개를 공략 하시면 됩니다. 다른부분보다 약하기 때문에

비행기를 빠르게 추락 시킬 수 있습니다.

 

 

 

 

메탈슬러그2답게 비행기가 부서지는 장면 또한 아주 맛깔스럽게

만족스럽게 그래픽 작업을 해놓았네요. 뭔가 화려하진 않지만

메탈슬러그2 다운 무언가의 고귀함이 느껴지는 느낌이에요

웹툰 같기도하면서 만화같기도하면서~ 호감이가는

그래픽이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요 ㅎㅎ

 

 

 

 

1단계 보스 비행기를 물리쳤습니다! 점수는 100000 가 만점으로 알고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점수는 모두 받았네요.

한번도 죽지않고 1단계는 다들 무리없이 깨실 수 있으실거에요~

다들 메탈슬러그2 시작해보세요! 참 1인용만 가능합니다.

 

 


 

 

 

반응형

'슈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라이커즈 1945 게임하기  (123) 2021.09.17
밍밍과왕따 고무신 던지기 게임  (355) 2021.08.19
주몽 게임하기  (392) 2021.08.18
2인용 좀비게임  (0) 2018.03.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