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파이터 게임하기

대전,격투|2017. 9. 16. 19:49
반응형

 

 

이동 : 화살표키
손 : S, D, F
발 : X, C, V​
 
스트리트파이터 게임하기 소개해드릴게요.
스트리트파이터 하면 모르는분들이 없으시죠?
요즘 게임 좋아하는 아이들도 다 아는 게임인데요.
모든 캐릭터들을 다 고를 수 있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가 할만합니다.
 

 

스트리트파이터 챔피온 에디션 게임입니다.

과거 게임보이등에서 했던 정식게임은 아니고 플래시 버전에 맞춰져 나온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모든 캐릭터를 다 고를 수 있기 때문에, 플래시 버전이라고 해도

크게 다를것이 없답니다!

게임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Play Street Fighter 맨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 아래있는 버튼들은 클릭하셔도 게임과는 무관하니, 클릭하지마시구요.

 

 

 

첫번째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방향키와 콘트롤러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조작방법은 위에 설명드렸던것처럼 

 

이동 : 화살표키
손 : S, D, F
발 : X, C, V​
 
이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참고로 2인용은 불가합니다. 1인용만 가능해요. 
 

 

 

 

 

이렇게 조작키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 조작키가 많이 불편하신분들은

이렇게 조작키를 눌러서 조작키를 변경해서 게임플레이를 해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대로 해보았는데, 크게 문제되는건 없어서

조작키를 바꾸지않고 플레이를 하게되었네요!

 

 

 

 

아 정말 그리웠던 그 장면입니다. 스트리트파이터 게임 캐릭터들이 모두 나와있습니다.

아쉬운점이 한국 국기가 안보이네요. 아무래도 과거 일본에서 만들어진 게임이다

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하지만 명작 게임인만큼 이부분은 과감히 생각에서 지워버립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류 를 좋아했는데, 아도겐 아도겐 다들아시죠?

이번에는...

 

 

 

 

혼다를 해보겠습니다. 일본 특유의 헤어스타일이 돋보이는 혼다입니다.

달심! 아시죠 요가 파이어! 개인적으로 두번째로 좋아하는 캐릭터입니다

달심, 이렇게 읽는것이 맞나요? 요가파이어~ 자 이제대결을 해봅니다.

 

 

 

 

거의 10여년만에 다시 해보는게임이라 감회가 새롭네요. 어릴적에는

오락실에서 해본기억이 있는데, 오락실과 게임보이같은 TV연결해서 하는게임에서요.

이 화면 잊을수가 없네요. 코끼리있고 ㅎㅎ

드디어 대결이 시작됩니다!

 

 

 

 

달심과 가일! 아.. 가일 잊고있었던 이름입니다.

처음 가일을 보면 약간 파인애플 느낌이 강하다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아마 머리스타일이나 색깔때문이겠죠? 어릴적 추억이 새록새록나네요.

스트리트파이터 예전 추억을 되새기며 한번씩 게임 플레이를 해봐도 재미가 있네요.

 

 

 

 

달심의 피부톤이 좀 다르네요. 아마 기존 달심과는 다른 느낌의 캐릭터를 보여주고 싶었나봅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파워나 스텟등은 모두 동일하므로 오해하지 않으시기 바래요!

달심을 개인적으로 2번째로 좋아했던 이유가 요가 파이어 때문인데요.

요가파이어를 통해서 상대방을 불로 지질수 있기 때문에 나름 만족도를 느끼게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요가파이어! 해서 상대방이 불타는 느낌입니다.

그런데 단점이 불타는 사람 모양이 모두 동일하다는것입니다.

그래서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가짜느낌이 많이나서 개인적으로 좀 아쉬운

그래픽 부분이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게임의 구성도나 캐릭터들의 특성들이

너무 잘만들어졌기 때문에 다시해도 옛 추억을 생각하며 옛게임으로써 손색이 없을정도로

시간때우기 게임으로 아주 제격인것 같습니다.

 

 

 

이때 나올당시에 한창 미국에서는 권투가유행이었죠. 지금또한 인기가 아주 많지만요!

흑인복서 발록, 표정이 아주살아있네요. 개인적으로 이 캐릭터도 아주 좋아서

한번 게임플레이를 해보았답니다. 중국에서는 중국 전통옷을 입은

춘리가 나왔네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친구와 함께 2인용 게임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한번씩 돌아가면서 1:1로 싸움하면되니까 크게 문제 될것으로 없을것으로 보이네요!

춘리와 발록, 발록 과 춘리 누가 이길까요? 한번 크게 싸워보고 오겠습니다.

참고로 게임에서 이기면 그냥 끝입니다. 단계별로 왕을깨고 그런건 없어요

아무래도 플래시 버전이다보니 감안해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

'대전,격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루토 블리치 게임하기  (0) 2021.08.17
나루토 vs 블리치 3.1게임하기  (0) 2018.04.16
스폰지밥 게임  (1) 2018.04.12
3인용탱크게임  (1) 2018.04.02
킹오브파이터즈  (0) 2017.10.29

댓글()